2019년11월23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거창군, 폐자원 교환·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2019-10-21 16:40
【에코저널=거창】경남 거창군은 하반기 재활용품 집중수거추진 활성화를 위해 오는 23일 거창군청 앞 문화휴식공간에서 폐자원 교환행사 및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폐건전지 10개를 모아오면 새건전지 2개(1세트)로 종이팩 10장을 모아오면 롤 화장지 1개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로 자원의 중요성과 자원순환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종이팩은 종이류와 함께 배출되어 재활용 가치를 감소시키고 있어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고자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군 후 펼쳐서 건조해서 가져오면 된다.

또한 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과 재활용 가능 자원에 대한 올바른 분리배출을 위해 분리배출 도우미가 직접 분리배출 시연도 병행한다.

망간,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 유해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환경오염 및 인체에 나쁜 영향을 일으킬 수 있는 폐건전지의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해 폐건전지 수거통 만들기, 수거봉투(착한봉투) 등 홍보물도 배부할 계획이다.

거창군 관계자는 “폐자원의 분리배출을 통해 유용한 자원의 회수와 일상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동참 등 많은 군민의 협조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