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1월16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환경부 전 직원 대상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교육 2019-10-21 10:45
【에코저널=세종】환경부는 2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주간 현안점검회의에서 환경부 본부 및 소속기관(영상) 전 직원을 대상으로 ‘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방안’에 대해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민통선 내외에서 발견된 야생멧돼지의 폐사체 등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계속 검출되고 있는 상황에서 야생멧돼지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모든 환경부 직원이 합심해 대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아프리카돼지열병 개요, 외국의 멧돼지 대응 사례, 국내 발생과 대응 경과, 야생멧돼지 대응 긴급대책 등으로 구성됐다. 토론과 질의답변을 통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 강의에 나선 환경부 이준희 생물다양성과장은 “현재는 야생멧돼지에서의 확산 저지가 최우선인 상황”이라며 “현재 민통선 주변에 머물러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상황이 더 이상 남쪽으로 퍼지지 않고 봉쇄, 소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