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6월24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상기후산업 청년 창업캠프’ 진행 2019-05-24 14:03
【에코저널=서울】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기상정보를 융합한 기술창업을 장려코자 2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기상청과 서울시립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 ‘2019 기상기후산업 청년 창업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올해로 6회를 맞는다. 창업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팀별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전주기를 경험하게 된다. 실제 창업활동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향후 기상산업을 이끌 청년 예비창업가를 육성하는데 집중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10개 예비창업팀이 참여해 ▲투자유치 전문 교육 ▲팀별 1:1 전문가 멘토링 ▲아이디어 공유 및 네트워킹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는 기상청 내 국가기상센터·국가지진종합상황실 방문을 통해 기상정보의 생산·분석·활용과정에 대한 현장학습을 병행한다. 창업아이템에 기상정보를 효율적으로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8월에는 창업캠프 참가팀을 대상으로 창업경연대회를 열어 우수 창업팀을 선정하고, 기상기업성장지원센터에 입주기회를 부여하는 등 안정적인 창업기반을 구축 할 수 있도록 후속지원을 할 예정이다.


류찬수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창업과정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체계적 지원을 받아 향후 기상기후산업을 이끌어갈 성공 청년사업가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기상기후분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