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5월 28일  일요일
   즐겨찾기 추가
   
  
 
 
 
 
 
 
 
 
 
 
 
기사검색
  

 
충남도, 의료 순회 봉사활동 추진 2006-07-04 10:31
충청남도 농업기술원(원장 최성호)은 대전보건대학(학장 정무남)과 함께 5일 논산시 상월면 한천리를 시작으로 농촌건강 장수마을 의료 순회 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촌 고령화에 따라 건강하고 당당한 노년생활을 지원코자 지역대학의 전문적 식견을 가진 인력이 마을에 직접 찾아 의치수리, 구강위생, 시력검사 및 돋보기 증정, 물리치료, 헤어컷트, 발맛사지, 혈당검사, 장수사진촬영 등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케 된다.

순회봉사활동은 논산시 상월면 한천리를 시작으로 계룡시 엄사면 향한리(2차), 공주시 탄천면 대학1리(3차), 천안시 구룡3통(4차) 등 4회에 걸쳐서 활동할 계획이다.

농기원은 관계자는 "전문적 지식을 갖춘 지역대학 인재들의 봉사활동서비스로 농촌건강장수마을의 어르신 건강향상에 기여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기원은 건강마을의 의료봉사 등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지난달 7일 대전보건대학과 농촌 건강마을 순회봉사활동을 위한 관·학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봉기 기자 kbg@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