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8월 17일  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영주시, '방재시범훈련' 실시 2006-06-15 10:46
올해 장마는 예년보다 일찍온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풍수해를 대비한 예찰활동과 방재훈련이 곳곳에서 실시되고 있다.

영주시는 15일 오후 2시 풍기읍 삼가리 하천변(삼가교 부근)에서 풍기읍사무소 직원, 영주소방서 풍기파출소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 민방위 대원, 지역주민 등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재난방지 시범훈련을 실시한다.

이날 훈련은 집중호우 시 가동되는 재해대책반이 재난취약지역을 먼저 살피고 이에 따른 제방 붕괴와 유실을 대비한 훈련이 실시된다.

참가자 각자의 지정된 역할에 따른 긴급복구를 실시하는 등 체험위주로 훈련을 실시케 딘다. 주요 내용으로는 ▲하천 제방 붕괴에 따른 상황전파 ▲인근지역 민방위 대원들의 인력지원 ▲주민대피 지도와 제방보강 작업 ▲응급복구 ▲익수자 구조 ▲유관기관의 전기 안전점검과 통신선 복 ▲피해상황보고 순으로 진행된다.

훈련종료 후에는 마을 내 재난취약요소를 자체 점검하고 재난·재해 발생시 주민들이 취하여야 할 행동요령 등과 익수자 구조시 취할 수 있는 응급처치 요령인 인공호흡법 시연, 풍기읍장의 강평훈련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희자 기자 p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