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17일월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마사회, 사회적경제 상생 ‘동행마(馬)트’ 캠페인 2021-08-19 16:05
【에코저널=과천】한국마사회는 오는 20일부터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동행마(馬)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8월부터 10월까지 총 3차에 걸쳐 시행되는 ‘한국마사회 동행마(馬)트 캠페인’은 홍보 및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마사회 SNS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정된 업체와 상품을 홍보하고 할인쿠폰 및 제품 증정 이벤트 등을 함께 시행한다.

‘제1차 한국마사회 동행마(馬)트’에는 사회적기업인 ‘우리들녘식품’이 나선다.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들녘식품’은 동결건조 기술을 통해 이용이 간편한 비빕밥 키트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캠페인 기간(8.20~8.29) 동안 기관 SNS를 통해 ‘우리들녘식품’ 홍보와 함께 ‘비건 나물 비빔밥 궁극의 양념장 만들기’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댓글이벤트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 응원 메시지’를 올려준 참여자 90명에게는 나물비빔밥 월컴키트,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9월에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힘쓰는 ‘부산커피협동조합’이, 10월에는 소규모 공방과 목공 업체들의 상생을 추구하는 협동조합 ‘WOODURI’가 알찬 이벤트와 상품으로 동행마(馬)트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