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6일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가평군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스폰서, ‘파트너’ 변신 2018-08-17 09:36
【에코저널=가평】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재즈’)에 그동안 스폰서로 참여했던 기업들이 ‘파트너’로 변신한다.

앞서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예술감독인 (사)자라섬청소년재즈센터 인재진(54) 이사장은 지난 4월 “올해 축제는 보조금 없이 티켓 판매대금과 기업 협찬금으로만 치를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재진 감독이 2015년 열린 ‘뮤직런 평택’ 행사와 관련, 보조금 유용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던 과정에서 인 감독 기획 행사인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까지 불통이 튀어 국·도비는 물론 가평군의 지원도 받을 수 없게 됐다.

이에 따라 올해 ‘15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예산은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가평군 등으로부터 보조금을 받지 않고, 티켓 세일즈와 스폰서로 전액 충당하게 된다.


자라섬재즈는 매해 다양한 기업들과 오랜 시간을 함께하며 성공적인 페스티벌로써 파트너십을 다져왔다. 자라섬재즈와 함께하는 기업들은 올해 단편적인 페스티벌의 스폰서십을 넘어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는 일원으로써 축제의 준비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함께한다.

10년 연속 메인 스폰서인 L.point | L.pay를 타이틀로 KB손해보험(구.LIG손해보험), 파파존스와 더불어 자라섬재즈와의 상호 협력적인 파트너십을 엿볼 수 있는 콜라보 프로그램 ‘페어링 위드 와인그래프’가 마련된다.

자라섬재즈는 2004년 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44개의 기업들과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이중 역시 자라섬재즈를 대표하는 공식 파트너는 올해로 10년 연속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롯데멤버스다.

롯데멤버스는 약 3600만 회원을 갖춘 롯데그룹의 다양한 인프라와 경쟁력 있는 50여 개 그룹·외부 제휴사를 결합한 통합 멤버십이다. 롯데멤버스는 올해도 자라섬을 찾는 관객들에게 멋진 공간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롯데리아, 클라우드, 처음처럼 등 롯데제휴사 12개 업체 이상이 입점할 예정이다. 해당 제휴사 부스에서 롯데멤버스의 페이 결제 시스템인 L.pay로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 티켓판매처인 yes24에서 L.pay로 티켓을 구매할 경우 1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또한 자라섬재즈와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한 온 공식 파트너다. 2006년을 시작으로 13년째 함께한 공식 스폰서로, LIG손해보험이었던 시절부터 함께하여 자라섬재즈의 역사를 함께한 파트너다. 매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경품을 통해 자라섬의 많은 관객들이 방문하는 공식 부스 중 하나다.

7년 연속 먹거리 대표 스폰서인 파파존스는 자라섬재즈를 찾는 관객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는 기업으로 올해도 축제에 방문한 관객들은 파파존스 베스트셀러 수퍼 파파스 피자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월, 자라섬재즈의 SNS를 통해 피자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게 된 ‘와인그래프’는 '- Wine + Social Graph’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생성하는 와인리뷰와 국내 최대 와인 데이터베이스로 연결된 SNS로서 예약 주문, 와인 다인 프로그램 티켓 서비스 등 와인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페어링 위드 와인그래프’는 서울국제와인박람회에서 처음 소개된 프로그램으로 루뽀, 물랑, 무오키, 서울다이닝 등 스타 셰프들이 운영하는 유명 레스토랑이 참여해 서울에서도 쉽게 맛보기 어려운 메뉴들을 자라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레스토랑에서 구입한 음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최종적으로는 음식, 와인, 재즈 세 가지 요소가 가장 잘 페어링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와인그래프의 목표다. 서울국제와인박람회에서 진행 당시 3일간 1500세트를 판매한 기록해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자라섬재즈에서는 축제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인재진 총감독과 함께 2004년 1회를 시작으로 2018년 제15회 축제까지 아시아·유럽·미국 등지의 전 세계 55개국에서 총 1068개 팀의 재즈 뮤지션이 참여했다. 제1회 축제를 3만여 명의 관객으로 시작해 현재는 연 10만여 명의 관객 규모로 성장했다.

올해 자라섬재즈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가평 자라섬에서 열린다. 7월 10일부터 yes24 티켓 링크를 통해 일반 예매 티켓으로 구입 가능하며, 8월 중순 최종 라인업이 오픈될 예정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