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4월 25일  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가평군 청평4리에 수제맥주 마을 조성 2017-12-13 13:22
【에코저널=가평】마을 주민들이 직접 맥주를 만들고 안주거리와 볼거리 등을 준비해 선보이는 수제맥주마을이 가평군 청평4리 ‘쉬엄마을’에 들어선다.

쉬엄마을은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경제적 발전 모델 구축을 위해 가평군이 추진하는 희복(희망+행복)마을 만들기 시범사업 및 7080 청평고을 조성사업의 하나다. 청평4리 ‘쉬엄마을’은 그동안 ㈜카브루와 인연을 맺고 수제맥주 대중화와 매니아층 확산 등을 고려한 수제맥주마을 조성에 노력해 왔다.

쉬엄 수제맥주마을이 들어서는 (구)청평역사 공동체 정원은 가평군이 올해 4월 7억여원을 들여 2만6722㎡의 부지에 텃밭 32개소 735㎡, 관리동 208㎡, 지원동 122㎡, 섬마을 기차원 1개소, 연식파고라 등을 설치한 곳이다.

쉬엄마을은 이곳에서 수제맥주 교육과정인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꽃차 및 로컬푸드 요리 판매, 캠프파이어, 구이구이 파티, 마을 홍보관 운영 등 상설행사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알리기 위해 오는 16일 현지에서는 김성기 가평군수를 비롯한 고장익 가평군의회 의장 및 의원, 쉬엄마을 홍영해 대표, 카브루 박정진 대표이사,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제맥주마을 비전선포식 및 아카데미 개강식을 열어 민·관·기업이 상생발전을 모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을 공동체 사업인 맥주마을 선포 및 제반 사업으로 쉬엄마을의 지속적인 안녕과 발전을 도모하고 수제맥주 고장으로서의 정체성 형성을 위해 가평군-쉬엄마을-(주)카브루 간 상생업무 협약식을 맺는다.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200인분(1인 150mℓ)의 수제맥주 시음을 비롯해 7080 추억의 통기타 및 디스코 타임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평 쉬엄 마을이 전국 최고의 수제맥주 마을로 성장해 나가길 기원할 예정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