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1월 21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양평군,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체험센터 유치 2017-09-11 13:08
한화리조트&호텔 복합휴양단지 조기 착공 청신호

【에코저널=양평】양평군이 한화리조트&호텔과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와 협약을 통해 200억원 규모의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체험센터 유치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11일 양평군에 따르면 한화리조트 내에 유치 예정인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체험센터(BEC; Brand Experience Center)는 영국 재규어 랜드로버 그룹이 100% 투자하는 사업이다. 오프로드 코스와 웰컴센터, 장애물코스, 편의 및 숙박시설 등이 들어선다.

양평군은 이번 사업 유치를 위해 지난달 11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업체관계자와 미팅을 갖는 등 추석 전 3자간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향후 토지이용계획 변경 등 인허가 절차를 통해 내년 하반기 내에 착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그간 한국과 일본을 대상으로 건립 대상지를 논의해 오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지난 5일 영국본사에서 최종 투자승인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건립 면적은 15만㎡ 규모로, 당초 계획대로라면 1년여의 인허가 과정과 1년6개월여의 공사를 통해 2019년 말 완공되게 된다.

양평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유치되면 부진했던 한화리조트 복합휴양단지 사업이 조기에 가시권에 들어오는 등 내방객 증가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의와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화리조트&호텔 관계자는 “재규어 랜드로버 본사의 한국 투자결정은 확인됐지만, 아직 정확한 투자 규모와 구체적인 내용은 확정된 것이 없다”면서 “현재는 본사 차원에서 내부 의사를 결정하는 과정 중”이라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