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5월 28일  일요일
   즐겨찾기 추가
   
  
 
 
 
 
 
 
 
 
 
 
 
기사검색
  

 
광주왕실도자기축제 22일 ‘팡파르’ 2017-04-07 11:16

【에코저널=광주】조선왕실도자기의 고장 광주시에서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6일간 동안 ‘제20회 광주왕실도자기 축제’가 화려하게 열린다.

‘조선왕실 500년, 사기장의 혼(魂)을 품다’라는 주제로 곤지암도자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제10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와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가 함께 개최돼 축제의 규모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오는 21일 개막식에는 취고수악대의 퍼레이드와 대중가요 공연,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 초청 공연으로 축제의 화려한 개막을 알린다.

올해는 시민들이 도자기를 직접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인 총8관문으로 구성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사옹원 분원 관요 주제관, 조선백자요지 홍보관으로 도자명가로서의 명성과 역사적 의미를 높인다.

이와 함께 파발극회의 국정상황극 ‘백성에게 백자를 허하라’,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의 신명나는 농악과 줄타기 공연, 청춘노래자랑, 어린이 놀이마당(에어바운스), 24반 무예시범 등 다채롭고 흥겨운 공연과 이벤트가 이어지며 명장 도자전시, 도자기 할인 판매, 지역 농특산물 판매 등 광주관광홍보관도 마련돼 있다.

또한 4월 25일 ‘장애인의 날 행사’를 비롯해 4월 30일에는 ‘다문화 어울림 축제’가 열리며, 5월 5일에는 ‘어린이날 축제’도 펼쳐져 시민 대화합의 장을 이룬다.

이번 축제 입장은 무료로 진행되며, 일부체험행사 참가비와 경기도자박물관 입장료는 별도로 준비해야 된다.

자세한 문의는 광주시청 문화관광과(031-760-2104)로 하면 된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