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관련기사 : 롯데월드 박동기 대표, ‘사드는 지나가는 것’
관련기사 :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 롯데 이름 뺀 사연은?
관련기사 : 롯데월드 박동기 대표, ‘롯데의 사업은 백년대계’
롯데월드 어드벤처, ‘VR 판타지아’ 93일 진행 2017-03-28 22:08
【에코저널=서울】롯데월드 어드벤처가 3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93일 동안 가상현실 체험시설을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신규 축제 ‘VR 판타지아’를 진행하고 있다.

‘VR 판타지아’는 ‘파크에서 발견된 ‘판타지아 마스크’로 인해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이어주는 게이트가 열리고, 가상의 세계를 지키는 ‘판타지아 가디언즈’들이 알아채지 못하게 판타지를 경험하라’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가디언즈.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 설치된 가상세계 게이트인 ‘판타지아 게이트’는 조명, 포그, 레이저 연출을 통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가상세계를 지키는 판타지아 가디언즈들이 침입자를 수색하는 퍼포먼스는 ‘VR 판타지아’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보는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좀비 어택.

‘VR 판타지아’의 꽃인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상설 가상현실 체험시설을 경험해 볼 차례다. 여러 종류의 이색 VR 체험이 가능한 버라이어티 존 ‘VR 스페이스’는 단연 필수코스. 지하 3층 아이스링크 옆에 위치한 ‘VR 스페이스’는 5개 섹션으로 구성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유료, 게임별 비용 상이).

시공간을 알 수 없는 곳에서 괴생명체를 물리치는 내용으로 현존하는 최고의 VR 기술이 접목된 워킹+슈팅 ‘서바이벌 모탈블리츠’, 원하는 시간과 공간을 선택해서 즐기는 이색 스탠팅 라이드 ‘스피드’, 실제보다 더 리얼한 간접 고소공포체험 ‘스카이 하이’, 핀볼·슈팅 등을 즐기는 ‘슈퍼 챌린지’와 ‘스포츠’ VR까지 체험하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른다.

어드벤처 3층 ‘레인보우 플라자’에는 리얼한 좀비를 경험할 수 있는 ‘호러 VR’이 기다리고 있다.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연구소를 탈출하는 스릴러 호러 워킹 VR ‘좀비 워크’는 진동 시뮬레이터와 바람 효과 등 4D 효과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진동이 느껴지는 택토시와 조끼 착용으로 매직 아일랜드를 점령한 좀비들을 쏘는 슈팅 VR ‘좀비 어택’은 이전과는 다른 생동감 있는 VR 체험을 제공한다.

▲모탈 블리츠.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탑승형 VR 어트랙션 ‘후렌치레볼루션2 VR’과 ‘자이로드롭2 VR’은 가상현실 콘텐츠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최고 인기 어트랙션이다. HMD를 착용하고 탑승하는 VR 어트랙션이 주는 색다른 스릴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가상현실 그 이상을 선보이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조이 로티(JOY LOTTY)’ 앱도 소개한다. 다채로운 A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 앱은 파크 전역에서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이나 AR 미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