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7월 26일  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철강협회, 철강산업 사진공모전 수상자 발표 2015-06-03 13:21
【에코저널=서울】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위원장 김상규, 현대제철 전무)는 3일 유혜영(울산 울주)씨 등 철강산업 사진 공모전 입상자 38명을 발표했다.


열일곱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의 대상에는 경남 삼랑진에서 철교와 별의 모습을 담은 유혜영씨의 작품 '삼랑진 철교의 밤'(사진)이 선정됐다.

또한 금상에는 철강재로 만든 중기와 하늘에서 내려오는 패러글라이딩의 모습은 잘 표현한 장승순(서울 마포구)씨의 작품 '중기와 동력패러글라이더'가, 은상에는 김영숙(작품명 '소청도 송신탑')씨 등 2명, 동상에는 김승호(작품명 '장미 계단')씨 등 3명, 특별상에는 금기열(작품명 '철 내몸의 일부가 되다')씨가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김한중(작품명 '철 디자인')씨 등 30편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에는 상장 및 상금 300만원, 금상에는 상장 및 상금 150만원, 은상에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 동상 및 특별상에는 상장 및 상금 50만원, 장려상에는 상장 및 상금 20만원 등 총 38명에게 14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철강산업 사진 공모전은 철의 날(매년 6월 9일)을 기념하고, 철강을 소재로 한 다양한 모습의 사진을 통해, 우리 생활에 필수적인 철강산업의 중요성 및 철강 소재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1999년 이래 매년 개최해 오고 있고 있다. 금년부터는 철강산업 사진공모전으로 명칭을 변경, 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더욱 강화했다.

철강산업 사진공모전은 지난 17년간 총 4만 5,866점 응모(금년에 2,632점 응모)한 국내 최고의 사진 공모전으로, 입상작만도 969점을 냈다. 철강업계에서는 수상작품을 캘릴더, 카탈로그, 광고, 홈페이지, 영상물 등에 사용함으로써 대국민 철강이미지 제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금년에는 입상작을 철강협회 홈페이지에 사진 라이브러리 형태로 오픈해 철강업계 및 언론사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품은 한국철강협회 홈페이지와 6월 9일 철의 날 행사장과 포스코 광양제철소 백운아트홀, 음성 철 박물관 등에서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고진용 기자 kgy@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