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7월 26일  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에너지기술국제포럼서 혁신적 기술 공유 2014-09-01 14:07
【에코저널=서울】'에너지기술 국제포럼 2014(Energy Tech Insight 2014)'가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지난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개최됐다.

이 행사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됐고, 올해 5회째를 맞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www.ketep.re.kr)이 주관해 국내·외 관련 전문가·명사를 초청하여 에너지기술의 글로벌 동향과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관련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포럼에서는 '에너지기술의 창조적 융합(E-Tech Creative Convergence)'라는 주제로 혁신적인 에너지기술의 공유 및 확산의 장을 마련하고, 에너지기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Andrew Hamilton 옥스퍼드大 총장과 서남표 前 KAIST大 총장, Jim McDonald 스트라스클라이드大 총장, 홍석우 前 지식경제부장관 등 초청인사와 함께 Insight Talk가 진행되어 미래 에너지기술의 창조적 융합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에너지기술 국가별포럼, 분야별포럼도 진행돼 글로벌관점에서 에너지기술의 동향과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포럼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techinsigh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는 사전 등록을 통해 일반인들도 포럼 및 강연에 참석이 가능하다.



윤태 기자 yuntae@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