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0월 19일  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SK이노베이션, 270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12-12-07 10:13
【에코저널=서울】SK이노베이션의 3개 자회사 모두가 지난 5일 무역의 날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국가대표 에너지 수출기업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작년 1월 사업별로 계열을 분리한 SK이노베이션이 100% 지분을 보유한 3개 자회사가 각각의 수출 실적을 바탕으로 총 270억불 규모의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석유사업의 SK에너지가 200억불 탑, 석유화학사업의 SK종합화학이 60억불 탑, 윤활유 사업의 SK루브리컨트가 10억불 탑에 나란히 이름을 올려 대한민국 수출을 견인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SK에너지는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석유제품을 산유국에 수출하고, SK종합화학은 중국 시장 공략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세계 고급 윤활유 시장(그룹III)에서 5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각 사별로 기름 한방울 나지 않는 대한민국에서 수출 확대를 위해 고군분투한 결실들을 하나씩 거두고 있다.

각 자회사의 고른 실적을 바탕으로 SK이노베이션은 올해 3분기 매출 가운데 70% 이상을 수출로 달성해 석유제품이 대한민국 수출 품목 1위에 오르는데 크나큰 기여를 했다. 향후에도 수출뿐만 아니라 글로벌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여 대한민국 무역 2조 달러 시대를 앞당기겠다는 각오다.



윤태 기자 yuntae@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