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9월 23일  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양평군의회 의원들, ‘의정활동 역량 키운다’ 2018-07-12 14:13
쉬자파크서 ‘의정역량 강화 교육’


【에코저널=양평】양평군의회는 12일 오전 9시 10분부터 양평산림교육센터에서 8대 의원, 의회사무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 교육(사진)’을 진행하고 있다.

오늘 교육은 윤진훈 재윤의정연구소장(前 국회의정연수원 교수)이 행정사무감사 교육을 비롯해 예산안·조례안 심사방법 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여 설명했다.

윤진훈 교수는 “어떤 경우에도 집행부가 올린 예산안을 지방의회에서 원안통과시키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면서 “의원들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불필요한 예산의 누수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후 5시부터는 일명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부정청탁및금품등수수의금지에관한법률’의 내용 등을 소개해 의원들의 양심과 도덕성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한다.

오후 6시까지 이어지는 교육에는 박현일 의원을 제외한 양평군의회 모든 의원이 참석했다.

양평군의회 이정우 의장은 “이번 교육은 제8대 양평군의회 개원을 맞아 앞으로 4년간 의정활동을 펼칠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송요찬 부의장은 “3선의원이기에 앞서 초심을 잃지 않는 초선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려고 한다”면서 “겸손한 자세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공부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