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5월 25일  목요일
   즐겨찾기 추가
   
  
 
 
 
 
 
 
 
 
 
 
 
기사검색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대한민국 어린이축제’ 개최 2017-04-21 10:29

【에코저널=서울】(재)육영재단 어린이회관(이사장 조수연)은 5월 5일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전역에서 ‘2017 대한민국 어린이축제-푸른꿈을 찾아서’를 개최한다.

‘푸른꿈을 찾아서’는 수준높은 다양한 시·청·각 체험과 전시, 대회, 공연, 놀이형식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수많은 푸른꿈 나눔이들의 재능기부와 많은 분들의 순수한 후원·협찬으로 이뤄지는 공익행사다.

육영재단의 4대 핵심가치인 ‘안전’-‘인성’-‘건강’-‘꿈’의 가치를 전파하고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푸른꿈 탐험대’는 체험코스 프로그램으로 유아, 어린이 가족 대상으로 운영되며, 300여명의 가족탐험대가 참여할 예정이다.

푸른꿈나눔콘서트에서는 개그맨 김재욱, 미녀마술사 유혜리, 가수 디아이피(D.I.P), 에이치투엘(H2L)이 재능기부로 출연한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금융에 대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금융감독원 후원의 어린이금융보험뮤지컬 ‘캡틴 가디언’과 ‘함께 살아요’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홍성민교수의 푸른꿈 강연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푸른꿈 창의교실, 푸른꿈 창작소, 푸른꿈 그리기대회수상작전시, KBS미디어에서 제공하는 4편의 유아용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푸른꿈 영화관 등 30여가지의 신선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참여로 가족과 함께 멋진 탐험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이 주최·주관하고, 광진구청, 한국과학창의재단, 금융감독원 외 7개 기관·단체가 후원한다. ㈜EG,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외 9개 기업의 협찬으로 진행되고, 소외계층 어린이를 포함한 어린이 및 청소년가족 등 2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7 대한민국 어린이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일부 프로그램은 4월 20일부터 사전접수가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www.k-childrensfestival.org)를 참고하면 된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