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1월18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양평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미세먼지 저감시스템 적용 2020-11-26 14:36
IoT 시스템 도입…음성으로 빌트인 가전기기 제어


【에코저널=양평】반도건설이 분양하는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 세대 내 단계별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적용된다. 첨단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인공지능 시스템도 갖춰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양평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84㎡ 거실.

반도건설은 양평 신흥주거지로 개발되는 다문지구 유일한 아파트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을 11월 27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양평 첫 역세권 청정계획도시인 다문지구에 들어서는 유일한 아파트다. 반도유보라만의 별동건물인 U-라이프센터, 최신 설계 및 트렌드가 적용된 주거 시스템 등을 갖춰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평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경기도 양평군 다문리 공동1블럭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196세대 ▲59㎡B 200세대 ▲84㎡ 344세대 등이다.

▲양평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84㎡ 알파룸.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LG유플러스의 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을 적용해 각 주동 입구에서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를 제거해 오염된 먼지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한다.

각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로 잔여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로 공기를 정화해 입주민들의 청정라이프를 위한 단지를 구현했다.

또한, 단지 내에 실외 공기질센서를 설치해 입주민들은 광역단위 정보가 아닌 실거주중인 단지 내의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연계한 IoT 시스템은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된 ‘AI스피커’ 단말기를 제공한다. 말 한마디로 가전, 조명, 난방 등의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음악부터 실시간 뉴스 검색까지 도와주는 홈 콘텐츠, 번역부터 아이들의 영어콘텐츠까지 제공하는 키즈·교육 서비스, 포털사이트 음성 검색, 주문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가능한 쇼핑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 동 배치와 4-Bay 위주 판상형 구조,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하고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했다. 광폭거실, 알파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반도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평면설계가 돋보인다.

U-라이프센터에는 입주민 전용 건강검진 프로그램인 헬스케어서비스와 성인을 위한 문화강좌, 자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입주민들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한편 다문지구는 양평 용문역세권 도시개발사업으로 연면적 약19만4000㎡ 규모로 조성된다. 흑천을 끼고 공원과 단독주택(230세대), 공동주택(740세대), 준주거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청정계획도시로 조성된다.

▲양평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분양가는 3.3㎡당 평균 1천만원 초반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비규제 단지로 당첨자발표일 기준 6개월 이후에는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예정일은 12월 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화) 1순위, 9일(수) 2순위가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