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02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광명시, 전기이륜차 150∼330만원 구매 지원 2020-03-19 15:19

【에코저널=광명】경기도 광명시는 전 세계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자 전기이륜차 보급 사업을 시행한다.

전기 이륜차를 구매하는 시민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며 보조금은 규모, 배터리 용량 등 성능에 따라 차종별로 150∼33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이전 시에 3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6세 이상 시민·사업장·단체 등이다.

신청 방법은 신청인이 구매를 희망하는 전기 이륜차 제조·수입사와 구매계약 후 이달 20일부터 저공해 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급 차종은 환경부에서 인정 고시한 전기 이륜차 보급 대상 평가 규정을 충족한 차량이다.

대상자는 신청서 접수순으로 선정한다. 선정 후 2개월 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엔 선정이 취소되므로 출고 기간을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시 콜센터(1688-3399)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전기 이륜차는 배출가스와 소음이 없어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수소충전소 구축, LPG 화물차 구매지원, 저상 전기버스 교체 지원사업 등 친환경 이동수단 보급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