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2월28일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인천 남동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2020-01-14 13:12

【에코저널=인천】인천 남동구가 대기질 개선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일반 가스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남동구 거주 주민에게 보일러 교체 비용의 일부인 2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부턴 저소득층 지원금이 기존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늘어났다.

남동구는 올해 총 400대의 저녹스 보일러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택소유주(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와 공급자(보일러 업체 등)는 구비 서류를 갖추고, 공급자는 남동구청 환경보전과에 해당 서류를 제출해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 또는 환경보전과(032-453-8373)로 문의하면 된다.

남동구 관계자는 “보일러 교체를 앞둔 가정에서는 이왕이면 에너지 효율이 높아 연료비가 절약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질소산화물이 일반 보일러보다 적게 배출되는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