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1월25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시, 미세먼지 시민교육 실시 2019-12-23 10:27

【에코저널=하남】하남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 동안 ‘시민대상 미세먼지 시민교육(사진)’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의 위해성을 알려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홍보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하남시청 환경정책과 대기미세먼지관리팀장이 각 동 행정복지센터, 시민정보화교육장 등을 직접 방문, 강의하고 있다.

강의 내용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시민들에게 하남시의 미세먼지 발생원 및 오염도 현황, 미세먼지 저감 정책, 미세먼지 행동요령과 ▲신장동 2024 골목화단, 움직이는 수직공원 등 모범사례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 중이다.

하남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시민들이 미세먼지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대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하남시가 쾌적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를 시행하고 있다. 미세먼지 대응분야, 민간계층 중점보호, 이동오염원 분야 등 하남시 부시장을 중심으로 대책반을 꾸려 ‘6개 분야 37개 과제’를 중심으로 전 방위 대응 중에 있다.

한편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난 2일 미세먼지 대책회의에서 “공원녹지과를 중심으로 나무심기 및 공원 가꾸기를 통해 도심 숲 조성을 확산하고 시민과 함께 쾌적한 도시를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주문 한 바 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