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18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시, 미세먼지배출 운행차 배출가스 특별단속 2019-10-22 10:51
화물차·버스·학원차량 중점 단속


【에코저널=하남】하남시는 동절기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대비해 차고지, 학원가, 건설기계 운영사업장에 대해 운행차 배출가스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배출가스가 ‘대기환경보전법’ 규정에 의한 운행차 배출허용기준에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5명의 단속반을 편성,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단속대상은 경유 및 휘발유 차량으로 미세먼지 배출 비중이 높은 화물차, 도심 내 이동이 잦은 버스 및 학원차량에 대해 중점 실시한다.

단속결과 운행차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는 차량은 개선명령 등이 내려진다. 개선명령을 받으면 15일 이내에 전문정비사업자에게 해당 차량의 정비·점검 및 확인검사를 받아야 한다.

하남시 관계자는 “운행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로 국민건강에 미치는 위해를 예방하고자 배출가스 5등급차량 저공해 조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저공해 조치를 하지 않은 배출가스 5등급차량은 노후경유차 상시운행제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운행제한, 녹색교통진흥지역 운행제한을 위반할 경우 최대 2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밝혔다.

배출가스 5등급차량 저공해 조치사업 및 운행제한에 대한 문의는 하남시청 환경정책과(031-790-5284, 5409, 6244)로 하면 된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