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23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수도권대기환경청,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개최 2019-06-09 12:47
【에코저널=안산】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푸른 하늘,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알리고, 친환경 생활 실천을 이끌기 위한 ‘제11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 제11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푸른 하늘, 맑은 공기, 함께 숨 쉬는 지구’를 주제로 진행된다. 세부 주제는 ▲푸른 하늘을 지키기 위한 나의 다짐 ▲맑은 공기와 행복한 우리 ▲내가 바라는 미래의 푸른 하늘이다.

공모전은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19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6월 10일부터 7월 19일까지며,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mamo)이나 제11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운영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41길 11, 당산 SK v1센터 16층 제11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12세 이하(유치원 및 초등부 부문)는 8절 도화지, 12세 이상 19세 이하(중고등부 부문)는 4절 도화지다.

심사는 부문별(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로 진행되며, 100명을 선정해 환경부 장관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등을 비롯해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오는 8월 20일 제11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운영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9월 중 열린다.

향후 수상작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과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소개되된다. 2020년 달력과 기념품 제작 등 대기환경 개선대책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 윤용희 기획과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을 느끼고 미래 대기환경을 지켜나가는 데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