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9월19일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수도권대기환경청, ‘푸르미·맑음이’ 이모티콘 공모 2019-05-27 06:30

【에코저널=안산】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5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정부혁신 과제인 국민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캐릭터인 ‘푸르미, 맑음이’를 자유롭게 재해석해 재미있고 친근한 소재의 ‘이동통신 쪽지창(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으로 제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세먼지 대응 요령 및 대중교통 이용 등 대기환경을 개선하는 관련 주제를 포함한 총 4종의 이모티콘을 1묶음(세트)으로 접수 가능하다. 움직이는 형태(gif 파일)와 정지한 형태(png 파일)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응모작은 6월 30일까지 수도권대기환경청 공모전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7월 24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총 1천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 1명(또는 팀)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최우수상 2명(또는 팀)과 우수상 3명(또는 팀)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각각 상금 200만원과 100만원이 수여된다. 장려상 10명(또는 팀)에 대해선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진다.

공모전 수상작은 향후 ‘이동통신 쪽지창(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및 각종 홍보물로 제작, 배포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me.go.kr/mamo) 또는 공모전 운영 누리집(blueskyda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푸른 하늘, 맑은 공기’를 만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