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6월25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대구시, 미세먼지대책위원회 위원 공모 2019-05-17 13:48
【에코저널=대구】대구시는 국가적 차원으로 대응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 및 시민 건강보호를 위해 대구지역 미세먼지대책위원회 위원 공개모집을 한다.

최근 국회에서 사회적 재난으로 규정한 미세먼지 저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월 이태손 의원이 대표 발의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대구시 본회의를 거쳐 4월 10일 조례규칙심의위원회에서 의결·공포했다. 이를 근거로 적극적인 미세먼지저감대응을 위한 미세먼지대책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위원회의 주요기능으로는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8조에 규정에 따른 시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에 관한 사항 검토 ▲미세먼지 대책 사업에 관한 심의▲주민제안 공모에 관한 심의 ▲그 밖에 시장이 미세먼지와 관련해 검토나 심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한 자문 등이다.

위원회는 총 15명으로 구성되며 내부 및 유관기관 추천위원 외에 12명(전문가 8, 시민단체 등 4)을 심사 후 위촉하게 된다. 위촉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위원 응모자격은 ▲대학에서 관련 분야 조교수 이상의 직에 3년 이상 경력자 ▲ 관련 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자 ▲관련 분야 기술사(대기 분야) 소지자로서 5년 이상 경력자 ▲관련 분야 10년 이상 경력 또는 회사·연구소 등을 대표하는 자 ▲비영리 민간단체 등에 소속돼 소속 단체장의 추천을 받은 5년 이상 활동 경력자 등으로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사항이 없어야 한다.

응모 시 대구시에서 정하는 모집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재직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비영리 민간단체 등에 소속된 경우 소속 민간단체장의 추천서가 있어야 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6월 7일까지 15일간으로 접수처는 대구시 기후대기과(053-803-5271)다. 직접 방문, 우편접수(대구광역시 북구 연암로 40 대구광역시청 별관, 우편번호 41542) 및 E-mail(jiboo@korea.kr)로 접수가 가능하나 우편접수의 경우 마감일까지 도착한 서류에 한해 접수한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대구시 및 구·군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개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원선정은 접수된 응모자에 대해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결정 후 6월 말경 발표할 예정이다.

대구시 이근희 기후대기과장은 “미세먼지 저감과 시민건강 보호를 위한 위원회 구성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며 “선정된 위원회에서 새로운 미세먼지 저감 사업 발굴과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