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6월16일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강릉시, 미세먼지 저감 숲 가꾸기 시범시행 2019-05-17 10:51
【에코저널=강릉】강원도 강릉시는 5월 중으로 생활권과 인접한 산림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 가꾸기 사업을 시범적으로 착수한다.

강릉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강릉시 지변동 산104-4번지 일원 강릉원주대학교 및 강릉문성고등학교 인근 시유림 6필지 6.3㏊ 면적을 대상으로 한다. 19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솎아베기, 하층 식생 관리 등을 통해 미세먼지의 흡수, 흡착, 침강을 최대화할 수 있는 다층혼효림, 침·활 혼효림을 유도하고 미세먼지 흡착을 많이 하는 수종을 적극적으로 존치하는 사업이다.

강릉시는 산림이 갖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산림 내 공기 흐름을 적절히 유도하고 줄기, 가지, 잎 등의 접촉면이 최대화될 수 있도록 조성·관리한다는 방침이다.

강릉시 김석중 산림과장은 “산림을 통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 열섬 완화 등 생활권 환경개선 기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전문화된 숲 관리를 지속해서 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