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1월18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곡성군, 라돈측정기 무료 대여서비스 2019-04-19 14:56

【에코저널=곡성】곡성군이 군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근 침대 및 라텍스 제품에서 방사성 물질인 '라돈'이 검출돼 사회 문제가 된 바 있다.

이에 따라 라돈 측정을 통해 자기가 살고 있는 집이 방사성 물질로부터 안전한지 궁금해하는 가정도 늘고 있다. 하지만 1∼2회 사용할 라돈측정기를 가정에서 개별적으로 구비하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있어 라돈에 대한 심리적인 불안감을 안고 지내는 가정이 다수였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곡성군이 라돈측정기를 구비해 오는 17일부터 무료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라돈측정기 무료대여 서비스는 곡성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대여 기간은 2일이다.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관할지역 읍·면사무소에 방문 접수하면 신청 순서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측정기 대여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정확한 라돈 측정을 위해서는 창문과 방문을 모두 닫고 벽 또는 바닥으로부터 50cm 이상 거리를 두고 사용해야 한다. 라돈측정기의 전원을 연결하면 10분 단위로 자동 측정된다.

실내공기 중 라돈 농도가 높게 측정될 경우에는 수시로 환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곡성군 관계자는 “라돈 검출에 대한 군민들의 불안과 우려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라돈측정기 대여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환경 유해인자로 인한 군민의 건강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