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19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전남도, 미세먼지 저감 운행차 배출가스 점검 2018-06-15 17:01
【에코저널=무안】전라남도는 목포시, 무안군, 순천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금호타이어와 함께 오는 21일 도청, 7월 10일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운행차 배출가스 무상점검 서비스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무상점검 대상은 특수차량을 제외한 경유, 휘발유, LPG 차량이다. 자동차 배출가스가 적정하게 관리되고 있는지를 측정해 기준 초과 차량에 대해서는 제작사로부터 무료 점검과 정비 상담을 받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하는 세 기관은 현장에서 워셔액, 부동액 보충 및 전구, 와이퍼 등의 소모품 교체와 타이어 적정 공기압, 배터리, 엔진오일 등을 무상 점검해준다.

전라남도 송경일 환경국장은 “이번 무상점검을 통해 자동차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환경문제가 되는 미세먼지를 줄여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운행차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배출가스 무상점검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