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8월 19일  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수도권대기환경청,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개최 2018-06-01 09:31
【에코저널=서울】수도권대기환경청은 차세대 환경지킴이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맑은 공기의 소중함과, 환경 보전에 대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제10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2005년 시작해 올해로 제10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푸른 하늘, 맑은 공기, 함께 숨 쉬는 지구’를 주제로 진행된다. ▲푸른 하늘을 만들기 위한 나의 노력 ▲푸른 하늘, 맑은 공기 ▲우리가 바라는 미래 환경이 세부 주제로 제시된다.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은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2018년 6월 4일부터 7월 13일까지 참여다. 를 원하는 사람은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http://me.go.kr/mamo)나 제10회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홈페이지(www.blueskyday.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그림 뒷면에 부착해 운영사무국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심사를 거쳐 82명을 선정해 환경부장관상·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등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8월 20일 하늘사랑 그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9월 중 열릴 예정이다.

입상작품은 향후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대책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미세먼지 이슈로 대기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미래 주역인 아이들에게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의 소중함과 필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