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8월 19일  일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수도권대기환경청, 친환경 운전습관 캠페인 진행 2018-05-23 12:47
【에코저널=안산】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SK텔레콤과 미세먼지 감소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친환경 운전습관 실천 캠페인‘을 5월 24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운전습관’이란 운전자가 자동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순리대로 운전해 에너지도 절약하고 지구온난화 원인물질인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를 줄이는 운전습관을 말한다. 경제속도(60~80km/h) 준수, 급출발·급가속·급감속·공회전 금지, 정속주행 등이 대표적인 친환경 운전습관이다.

이번 캠페인은 SK텔레콤의 모바일 내비게이션인 T맵으로 진행된다. T맵 사용자는 ’급가속·급감속·과속 제로‘에 도전하는 ’T맵 운전습관’ 캠페인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미션은 5월 24일부터 6월 17일까지 급가속·급감속·과속 제로를 목표로 주행거리 100km 이상을 가면 된다.

‘T맵 운전습관’ 기능은 급가속·급감속·과속 횟수를 측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친환경운전을 유도할 수 있다. ‘T맵 운전습관’ 점수는 급가속·급감속·과속 횟수를 측정해 반영된다. 미션을 달성할 경우, 다른 절차없이 자동으로 참여대상으로 선정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캠페인 미션을 달성한 참가자 중 운전습관 점수가 높은 상위 800명에게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반려나무인 주목 또는 황금주목 중 하나를 증정한다.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주행거리가 많은 사용자가 우선 선정된다. 당첨 여부는 6월 21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www.m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 구매한 반려나무는 구입금액 일부가 구매처인 트리플래닛에 의해 올해 9월, 인천 수도권매립지에 숲을 조성하는 기금으로 편성된다.

또한 반려나무를 증정받은 800명의 이름은 본인의 의사에 따라 조성되는 숲 현판에 각인될 수 있으며, 직접 나무 심기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생활 속 대기오염 저감 방법에 대한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해 ‘친환경 교통문화 공모전’도 함께 5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나만의 실천방법, 실천사례 등 ‘내가 생각하는 친환경 교통문화‘를 주제로 진행되며, 관련 누리집(www.ecocontest.co.kr)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 1명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3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환경보전협회장상과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급가속, 급감속, 과속 등을 하지 않는 친환경 운전습관은 연비를 개선시킬 뿐만 아니라 온실가스는 물론 미세먼지의 저감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