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9월 26일  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양주시, 취약계층 이용시설 공기청정기 지원 2018-03-14 10:56
【에코저널=양주】양주시는 어린이·노인·장애인 등 건강 취약계층이 활동하는 관내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등에 공기청정기를 무료로 설치한다.

이번 사업은 미세먼지나 오염물질 등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린이·노인·장애인 등의 이용시설 내 실내공기질을 개선해 이들이 안심하고 이용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양주시는 실내공기질 관리법을 적용받지 않아 상대적으로 실내공기질 관리에 취약한 법적관리 규모미만의 이용시설 284개소에 올 3월부터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022년까지 5년간 필터 교체와 A/S 등 유지·관리가 포함된 임차비를 지원하고, 임차기간 종료 후 각 시설에 무상 양여한다는 계획이다. 실질적인 환경복지 실현을 위해 공기청정기 설치에 따른 전·후 실내공기질을 비교해 개선효과를 파악, 향후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과 환경성질환 예방을 위한 관리 자료로 활용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시민들의 대기질에 대한 걱정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유해대기물질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나아가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숨 쉴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양주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