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2월 23일  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의정부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500대 설치 지원 2018-02-08 15:03
【에코저널=의정부】의정부시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대당 16만원씩 총 500대의 보일러에 대해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저녹스 보일러란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이 높고 질소산화물 저감효과가 높은 가스보일러를 말한다.

지원 금액은 일반 보일러와 저녹스 보일러의 구매차액에 8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보조금을 받고 설치하면 일반 보일러 가격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저녹스 보일러 평균 판매가격은 80만원, 일반 보일러 평균 판매가격은 60만원으로 구매차액은 20만원이다.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약 77%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약 11% 더 높아져 대기 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가 있다.

현재 환경마크를 인증받은 보일러는 (주)귀뚜라미, (주)알토엔대우, 린나이코리아(주), 롯데알미늄(주), (주)경동나비엔 등 5개 회사 40여 종의 제품이 있다.

지원 대상은 주택소유주가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아 세입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많을 경우에는 우선순위 내에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임대주택(영구·공공·국민주택), 전용면적이 작은 순서로 선정된다.

신청 기간은 2월 9일부터며,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할 계획이다.

신청자는 구비서류를 갖춰 의정부시 녹색환경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유의사항은 신청 전 지원 대상 보일러의 종류를 확인해야 하고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가능한지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