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4일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하남시,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 2018-01-02 10:09
【에코저널=하남】하남시는 1월부터 미세먼지로 인한 시민들의 건강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사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중국 발 미세먼지 유입증가와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신청대상은 실내공기질(미세먼지 등)이 궁금한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실내공기질 측정을 원할 경우엔 하남시 관계자가 가정을 방문, 실내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의 5개 항목의 측정을 실시한다.

또한, 측정결과를 토대로 실내 미세먼지 오염물질의 주요발생원 분석 및 실내 공기질 유지 및 관리방법을 안내하고, ‘시민 스스로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실내 미세먼지 체크를 실시할 수 있도록 계도할 예정이다.

하남시 관계자는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 사업 실시로 시민의 건강불안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 1월부터 접수를 원하는 시민은 시청 환경보호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환경보호과 대기관리팀(031-790-62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