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4월 21일  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동부, 대기오염측정소 교차점검 2017-11-21 09:19
【에코저널=거제】한국환경공단 수도권동부지역본부는 21일~22일 양일간 대구경북지역본부와 경상남도 거제시 소재 저구리 대기오염측정소에 대한 교차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교차점검은 수동측정망 채취 환경 문제점의 도출 및 측정기 운영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지역본부 간 평가 기준 일치와 측정데이터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측정소 환경,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관리카드, 표준가스 유효기간 및 데이터 전송상태 점검 등 측정소 운영에 관한 일반사항을 점검하게 된다.

또한 측정장비의 설정값 확인, 주요 소모품 점검 및 교체, 저농도 부근 검증을 통한 측정값에 대한 품질관리 수행, 미세먼지측정장비 유량 점검 등 세부사항 점검도 병행한다.

김영기 공단 수도권동부지역본부장은 “국민의 관심이 높은 미세먼지 등을 측정하는 대기오염측정소를 운영하는 기관으로서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데이터를 생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