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7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안성시, 수원시와 로컬푸드 제휴 협약 2021-04-08 17:26

【에코저널=안성·수원】안성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일 수원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수원시 농업기술센터와 안성로컬푸드 농산물 납품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안성시는 수원시 광교산 입구에 위치한 수원시 직영 운영 로컬푸드 직매장에 수원시에서 생산되지 않는 농특산물을 납품해 소비자의 다양한 소비 욕구를 충족하고 수원시와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안성시의 과일, 버섯 등 로컬푸드 농산물과 가공품들이 수원 직매장에 입점하는 계기가 마련돼 농업인 소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조정주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제휴 협약을 시작으로 안성시와 수원시의 도-농간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 협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좋은 농산물을 공급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석 수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원시에서 부족한 품목을 농업 제일 도시 안성에서 공급받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수원시 로컬푸드 매장의 품목이 확대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와 수원시는 올해부터 친환경 농가 재배기술 교류 및 현장 견학, 소비자 안성 투어 교류 행사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