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7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미션 : 플라스틱 병뚜껑 3개를 가져오세요!’ 2021-04-07 18:09

【에코저널=서울】플라스틱 리사이클 전시회 ‘미션 : 플라스틱 병뚜껑 3개를 가져오세요!’가 서울 마포구 오브젝트 서교점에서 오는 27일까지 열린다. 4월 3일 개장한 후 하루 200여 명이 찾아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환경운동연합(이하 서울환경연합)의 자원순환 캠페인인 ‘플라스틱방앗간’과 재활용 플라스틱 제품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플라스틱선데이’가 공동으로 준비했다. 쓰임을 다한 플라스틱이 버려지는 쓰레기가 아니라 다시 쓸 수 있는 자원으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플라스틱방앗간’ 작업공간을 그대로 옮겨와 플라스틱 쓰레기가 버려지지 않고, 수집-분쇄-가공을 거쳐 새활용품으로 제작되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생명다양성재단, 모레상점, 시흥에코센터, 로우리트콜렉티브 등 다양한 업사이클 메이커가 제작한 새활용품도 선보인다.

서울환경연합 관계자는 “플라스틱 병뚜껑이 어떻게 새로운 물건으로 만들어지는지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를 통해 플라스틱을 쓰레기가 아닌 자원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가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