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20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경기도농업기술원, 국제화훼박람회 참가 2018-11-07 09:14
【에코저널=수원】경기도농업기술원은 ‘국제화훼박람회(2018 IFTF, International Floriculture Trade Fair)’에 참가해 경기도가 개발한 장미 품종과 선인장 수출상품을 세계에 선보인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네덜란드에서 열리는 국제화훼박람회에 전시 부스를 마련해 해외에 수출됐거나, 판매가 유망한 우수 품종 및 계통에 대한 홍보를 통해 해외 판로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에 경기도 개발 장미 브랜드인 ‘G-Rose Breeding’ 전시 부스를 통해 선보이게 될 품목은 ‘딥퍼플’, ‘딥실버’, ‘바운티웨이’ 등 해외 수출 등을 통해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장미 14종이다.

이와 함께 선인장 분야에서는 산학연 협력사업에 참여 중인 전문수출업체와 공동으로 전시부스를 마련해 선인장 수출상품 및 신품종 전시, 수출 상담 등을 통해 고부가 상품 수출 확대와 수출 품목 다양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경기도는 자체 육성한 장미 품종을 국내에 보급함은 물론, 지난 2009년부터 수출을 진행, 현재까지 15품종 527만주를 판매해 국내농가의 로열티 부담을 줄이고 해외로부터 로열티를 받는 등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선인장은 경기도 재배 비중이 68%에 이르는 경기 특화작목으로 20년 이상 세계 20여개 국으로 꾸준히 수출되고 있어 앞으로도 높은 부가가치 창출이 기대되는 대표적인 수출화훼작목으로 꼽히고 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앞으로도 국제 경쟁력이 높은 장미, 선인장 등의 신품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해외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경기화훼 수출기반 강화와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