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9월 20일  목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진천군 백곡천 종합물놀이장 내달 개장 2018-06-11 10:57

【에코저널=진천】진천군은 주민 친수 공간 확대를 위해 진천읍 행정리 소재 옛 예비군훈련장 일원에 ‘물결소리마당’을 조성해 다음 달 중순경 종합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백곡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으로 추진된 물결소리마당 조성사업은 진천군이 예비군훈련장으로 이용하던 부지를 매입해 종합물놀이장, 놀이공원광장, 체육 공간, 장미공원, 출렁다리 등 약 3만4천㎡ 규모로 조성 중이다.

가족 단위 이용객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피크닉 장소와 여가활동 장소로 재탄생한다.

종합물놀이장은 정글어드밴처, 워터슬라이드, 워터바스켓, 수영장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 시설과 스탠드, 파고라 등 가족과 함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백곡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은 183억 원(국비 60%, 도비 12%, 군비 28%)이 투입돼 ▲자전거도로 L=1.7㎞ ▲교량 1개소 ▲출렁다리 1개소 ▲부채도로 7개소 ▲데크 로드 1.6㎞ 및 친수공간을 조성하고 있다. 사업구간은 역사테마공원∼진천교(백악관장례식장)까지 약 2.7㎞로 올해 말 전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진천군 연주흠 안전건설과장은 “종합물놀이장이 역사테마공원과의 연계로 관광과 휴양이 가능한 진천군만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복합적인 생태 문화 휴식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개장 시까지 철저한 안전관리 대책 추진을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주민 친수공간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