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2일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가평군, 산림소득 공모사업 접수 2018-05-15 11:26
【에코저널=가평】가평군은 산림소득 사업의 규모화와 현대화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임업경영을 도모하고자 내년도 산림소득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산림 내 임산물 재배를 위한 대단위 단지를 조성하는 ‘산림작물 생산단지 조성사업’과 목재생산과 임산물 재배를 동시에 추진하는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등 2개 분야다.

신청자격은 전문임업인과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다음달 29일까지 가평군 산림과에서 신청서를 받는다.

접수된 사업에 대해서는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의위원의 심의를 거쳐 산림청에서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기반 조성사업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가평군 관계자는 “효율적인 임업 경영과 산림소득 기반조성을 위한 이번 공모사업은 임업인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업추진에 의지와 능력이 있는 우수한 전문임업인과 생산자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은 다양한 산림소득 사업을 발굴해 돈이 되고 사람이 모일 수 있는 산림사업으로 육성하고자 내년도 공모사업에 더 많은 대상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신청서 작성부터 사업내용과 사업대상지의 적정성 등 검토할 사항을 자세히 안내, 홍보할 방침이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