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0일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남양주시, 등산로에 해충기피제 분사기 설치 2018-05-15 11:23

【에코저널=남양주】남양주시는 모기나 진드기에 물릴 걱정없이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내 주요 등산로 및 공원에 해충 기피제 분사기(사진)를 설치했다.

기피제 설치 장소는 백봉산 입구를 비롯한 12개 등산로와 삼패공원, 물의정원 등 총 15곳이다.

남양주시는 등산로 입구의 에어건 설치 장소에 해충기피제 분사기를 같이 설치해 등산 시 기피제 분사로 유해해충을 예방하고, 등산 후 에어건 사용으로 신발이나 옷에 붙어있는 먼지나 진드기를 털어낼 수 있도록 조치했다.

손잡이를 누르면 기피제가 분사되는 방식으로 얼굴을 제외한 겉옷과 신발 등에 2~3회 정도 뿌리면 3~4시간 동안 모기, 진드기 등의 유해 해충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

모기, 진드기 등 위해 해충에 의한 감염병으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이 대표적이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어 농작업이나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야외활동 시 긴 옷을 착용하고 풀밭에 옷을 벋어두거나 눕는 행위는 삼가하고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병구 기자 lbk@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