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6월 23일  토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해수부, ‘바다의 날’ 주제어 공모전 진행 2018-03-12 10:15
【에코저널=세종】해양수산부는 제23회 바다의 날(5월 31일)을 앞두고, 3월 12일부터 22일까지 바다의 날 주제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1996년 시작된 ‘바다의 날은’ 국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해양수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국가 기념일이다. 해양수산부는 바다의 날에 대한 국민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실시한다.

한 사람당 2개까지 응모 가능하며, 주제어와 주제어에 담긴 의미(50자 이내)를 작성해 해양수산부(www.mof.go.kr) 또는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maritimefoundation.or.kr) 등에서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응모작 가운데 해양수산부의 비전인 ‘글로벌 해양강국 대한민국’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바다의 날 제정 취지를 잘 살린 3개의 주제어를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바다의 날 행사를 비롯해 해양수산부 업무 홍보를 위한 발간물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선정된 사람 외에도 응모자 중 100명을 무작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5천원 상당)도 제공할 계획이다.

해양수산부 송명달 해양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바다의 날이 가진 의미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