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2월 23일  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찾아가는 방재기상과정’ 교육생 모집 2018-02-12 09:02
공무원·공공기관 재해업무담당자 필수 교육과정

【에코저널=서울】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기상재해 대응 역량제고를 위해 공무원 및 유관기관 재해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재기상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방재기상과정 교육은 선진국 수준의 기상재해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기상법을 개정(4월 19일부터 시행)함에 따라 기상정보를 이용하려면 이수해야 되는 필수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은 분야별(자연재해, 교통, 해양, 산림, 항공) 필수 교과목과 신청 기관별 교육담당자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수준을 파악해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1~2일 편성·운영한다.

교육규모는 기관별 20명 내외의 단체 집합교육이다. 교육생의 편의성을 고려해 방문교육 또는 외부 교육장을 활용해 진행할 계획이다.

김종석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은 “방재기상과정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시켜 국민 모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상재해 대응 역량향상을 위해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기상과학아카데미 홈페이지(www.metacademy.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법정교육(방재기상)’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