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8년 07월 20일  금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국립산림과학원, ‘2018 산림·임업 전망’ 개최 2018-01-08 15:11
산림·임업·산촌 동향과 대응 방안 모색

【에코저널=서울】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이 ‘2018 산림·임업 전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산림·임업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 변화와 동향을 종합적으로 진단·전망함으로써 메가트렌드 변화에 따른 산림산업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림·임업·산촌, 도전과 희망’을 슬로건으로 한 ‘2018 산림·임업 전망’은 유홍준 명지대학교 석좌교수의 특별강연, ‘숲의 인문학적 가치’를 시작으로 2018년 산림·임업 분야를 전망하는 3개 세부 행사가 진행된다. 특별강연 후 이어지는 공통세션에서는 2018년 산림정책 방향과 주요시책, 산림과 임업 분야의 2018년 전망이 소개된다.

특별세션에서는 기후변화, 일자리 창출과 산촌,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열린다. 임산물 및 산림서비스 전망세션에서는 목재산업, 단기소득임산물산업, 산림서비스산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산림·임업 전망’은 올해를 첫 시작으로 산림산업의 활성화와 산림·임업 부문의 핵심 콘텐츠의 생산, 중요 정책 및 이슈의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 ‘산림·임업 전망’은 산림분야의 다양한 이해당사자들이 함께 모여 산림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매년 개최될 ‘산림·임업 전망’이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는 핵심콘텐츠를 생산하고 산림정책을 선도하여 우리 산촌과 산림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8 산림·임업 전망’ 참가는 1월 5일부터 온라인 사전등록(http://www.lhplan.co.kr/forestoutlook)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961-2777)와 이메일(nifos@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