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1월 22일  수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킨텍스서 기상기후산업 창업경연대회 시상식 2017-11-13 09:53
【에코저널=고양】한국기상산업기술원이 11월 15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7년도 기상기후산업 창업경연대회’ 시상식을 개최한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기상기후산업의 성장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4년부터 ‘기상기후산업 청년창업지원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30개 팀을 지원했다.

올해는 6개 예비창업 팀을 선발해 창업교육, 멘토링, 창업 공간 제공 및 시제품 개발비 등을 지원, 지난 10월 27일 경연대회를 통해 3개 우수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TheWeaR팀(고아라 외 3명)이 개발한 ‘기상데이터와 라이프스타일 매칭 생활밀착형 날씨 모바일 App’이 선정됐다. 기상정보에 따른 추천 스타일링을 제시, 관련 상품 구매 및 날씨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App을 개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Neo풀팀(진연주 외 3명)이 개발한 ‘날씨데이터를 활용한 식물키우기 게임 및 일정관리&날씨 알림 App’, 장려상은 ‘자동배수 대용량 우량계’를 개발한 How weather today팀(김지우 외 4명)이 수상했다.

수상 팀에게는 창업 시 기상기업성장지원센터 입주 우대혜택이 주어지며, 기상기후산업 비즈니스지원센터를 통해 창업컨설팅, 기술자문 등 연계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종석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은 “이번에 수상한 참가자들이 실제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청년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