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광주시 도척친환경쌀작목회, ‘메뚜기 잡기’ 진행 2017-10-13 15:25

【에코저널=광주】경기 광주시는 13일 도척면 유정뜰에서 ‘도척 친환경 쌀 판매촉진 메뚜기잡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척 친환경 쌀을 홍보하기 위해 도척 친환경쌀 작목회(회장 장효택) 주관으로 진행됐다. 왕우렁이를 이용한 친환경 농법으로 조성된 들녘에서 메뚜기 잡기 체험, 벼베기 체험, 햅쌀 시식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척면 농특산물 홍보, 친환경 쌀 생산과정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열렸다.


행사가 열린 도척 친환경 쌀 생산단지는 지난 2009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으로 시작했다. 이후, 주민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기존 6농가 11ha였던 친환경 수도작 면적이 현재는 122농가 120ha로 12배 증가했다.

도척 친환경 쌀은 광주시와 도척농협의 적극적은 노력으로 친환경 계약재배를 통해 학교급식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소득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박덕순 부시장은 “이번 행사로 아이들에게는 농촌풍경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척 친환경 쌀 작목회원들에게는 정성스럽게 생산한 친환경 쌀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판매촉진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계옥 기자 mgo@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