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12월 11일  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북한산국립공원 자원봉사 네이버 카페 오픈 2017-10-11 09:11
【에코저널=서울】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은 북한산국립공원 자원봉사 공식 네이버 카페인 ‘시민과 함께 가꾸는 북한산국립공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북한산국립공원 자원봉사를 원하는 누구나 카페를 통해 원하는 지역과 봉사활동 내용을 선택할 수 있다. 구체적인 봉사활동 내용도 사전에 확인 가능하다.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환경정화활동, 시설물 보수 외에도 각 지구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해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가 가능해졌다. 개인 재능을 이용한 ‘재능기부형 봉사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카페 운영을 통해 은퇴세대의 재능기부와 가족단위의 봉사활동 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북한산국립공원 자원봉사자 단체인 시민보호단의 활동 영역 크게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고도화를 위해 꾸준한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속적인 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지원을 통해 미래세대 환경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인터넷 주소(http://cafe.naver.com/bukhansanvolunteer)로 접속하면 북한산국립공원 자원봉사를 원하는 누구나 손쉽게 자원봉사를 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02-940-3735)로 연락하면 된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