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17년 06월 27일  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해양수산인재개발원, ‘어업인 현장교육’ 접수 2017-04-18 10:44
【에코저널=부산】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어업인을 대상으로 한 현장 맞춤형 교육과 여성어업인을 대상으로 한 아카데미 교육 신청 접수를 이달 18일부터 30일까지 받는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에 따르면 이번 찾아가는 현장교육은 지리적 여건이나 생업 종사에 따른 시간 제약 등으로 인해 교육을 받기 어려운 어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장 여건과 수요자 중심의 현지 교육 서비스를 제공, 어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들을 해소하도록 돕는다. 경영지원을 통해 어업인들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어업인 현장맞춤 교육은 해양수산 시책의 신속한 보급 및 확산과 어업인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新수산기술 전파,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요령 등의 교과목으로 진행된다. 여성어업인 아카데미 교육은 어촌을 이끌어 나갈 여성 리더십 개발과 능력 배양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며, 교육일정과 교과목, 강사 등은 어업인 단체의 특색과 수요를 반영해 신축적으로 운영된다.

참가를 원하는 어업인은 지방자치단체 수산기술사업소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어업인 단체 등은 직접 해양수산인재개발원에 팩스(051-720?7755) 또는 이메일(tothend@korea.kr)로도 신청 가능하다.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은 “수요자 중심의 기술 전파와 맞춤형 열린교육 운영으로 어업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해양수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6년 교육훈련형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된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우수한 해양수산인재 양성을 통한 국민행복실현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