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2일목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녹색소비자연대,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발표 2022-11-22 14:00
화학성분 걱정없이 사용하는 생활화학제품


【에코저널=서울】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22일, 서울 중구 소재 코리아나호텔 글로리아홀에서 진행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을 발표현장에서 최남수 LG생활건강 대외업무부문장, 황계영 환경부 환경보건국장, 김종환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안전본부 본부장(왼쪽에서 두 번 째부터 차례로)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 공개된 제품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 참여기업의 전성분이 공개된 제품 중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화학성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8개 기업, 38개 생활화학제품이다.

38개 우수제품은 표백제, 세탁세제, 세정제, 자동차용 워셔액, 습기제거제, 공기청정기용필터 등으로 이들 우수제품에는 심사결과서를 발급받은 후 2년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라고 새겨진 표시(마크)나 문구를 게재할 수 있다. 이후 재심사를 통해 갱신도 가능하다.


우수제품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자발적 협약 참여 기업이 제조 또는 판매하는 제품 △화학제품안전법에 따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신고증명서를 발급받은 제품으로 전성분을 공개한 제품 △사용 원료의 안전성평가 결과가 공개됐거나 공개를 추진 중이라는 점을 입증할 수 있는 제품 △영업비밀 성분이 없는 제품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