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5일월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탄소중립 혁신제품 확대 협약 2022-09-19 16:25
【에코저널=서울】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9월 1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한국조달연구원(원장 백명기)과 탄소중립 기여 에너지 효율제품의 환경분야 혁신제품 지정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우원 환경기술산업본부장,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 백명기 한국조달연구원장.

이번 협약은 지난해 환경부와 조달청이 맺은 혁신조달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 제품이 환경분야 혁신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연계해 초기 공공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참여기관은 협약에 따라 ▲탄소저감 효과가 있는 에너지 효율제품 발굴·추천(한국에너지공단) ▲발굴·추천제품의 혁신성·공공성 기술 자문(한국조달연구원) ▲환경 혁신제품 평가·지정 확대(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 혁신제품 구매지원 등을 수행한다.

협약한 사항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교류·논의하는 등 탄소중립 혁신제품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협약을 바탕으로 공공부문에서 선제적으로 탄소중립을 이행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환경제품을 확대하는 등 중소환경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