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17일월요일
전문칼럼
   
  
 
 
 
 
 
 
 
 
 
 
 
기사검색
  

 
금융기관 대상 친환경·재제조 제품 설명회 2021-12-01 17:13
신규 재제조 품질인증마크 공개·제품 시연회

【에코저널=서울】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는 1일 오후 3시, 노보텔 앰버서더 강남에서 NH농협 등 8개 주요은행과 ‘금융권 재제조 인증제도·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오늘 설명회에는 한국은행, IBK기업은행, 수출입은행, NH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 금융기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카트리지 재제조기업 및 협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재제조’는 효용가치가 떨어진 제품을 신품 수준의 성능으로 복원해 수명을 연장하고, 자원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 신품 대비 50~60% 수준의 비용 절감 및 80~90%의 탄소 감축 효과가 있어 경제·환경적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순환경제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사무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제조 토너카트리지 제품을 소개하고, 재제조 제품 품질인증제도 설명을 통해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

참여 금융기관들은 품질인증을 받은 재제조 토너 카트리지 제품을 이용한 출력물 인쇄 시연회를 통해 우수한 재제조제품 품질을 확인하고, 재제조 토너 카트리지 시범도입을 추진·검토하는 등 재제조 제품 사용을 확대하는 계기를 가졌다.

산업부는 오늘 행사에서 제품의 성능·품질 평가 및 공장 심사를 거쳐 발급되는 재제조 제품 품질인증제도를 소개했으며, 새로 변경된 재제조 제품 품질인증마크를 공개했다.

오늘 공개된 품질인증마크는 향후 적극적인 브랜딩 홍보를 통해, 재제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품질인증 제품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산업부 최남호 산업정책관은 “오늘 행사는 금융기관들이 순환경제 기업과 상생하며, 친환경·재제조 제품을 확산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함께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공공기관 등 더 많은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제조 제품, 재생 원료 등의 도입 촉진을 위한 기업 간 매칭을 확대·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효준 기자 khj@ecojournal.co.kr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