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6월02일화요일
즐겨찾기추가
   
  
 
 
 
 
 
 
 
 
 
 
 
기사검색
  

 
조명래 환경부장관, 제천 ㈜엔바이오니아 방문 2020-05-04 14:05
정수·공기청정 필터 국산화 성공기업격려


【에코저널=제천】조명래 환경부장관은 5월 4일 오후 녹색산업 소재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는 ㈜엔바이오니아(충북 제천 소재)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녹색산업 혁신을 통한 녹색 일자리 창출 의지를 밝혔다.

㈜엔바이오니아는 에어 필터, 수처리 필터 등을 생산하는 녹색산업 소재 유망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습식공정으로 복합소재 개발과 양산에 성공한 바 있다. 최근 4년간 고용인원이 2배로 증가하고, 코스닥에도 상장됐다.

이날 방문한 기업의 성공사례와 같이 녹색산업 소재·부품 원천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확대 적용될 수 있어 산업적 파급효과와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다.


환경부는 올해 역점 추진과제로서 청정대기 산업, 스마트 물산업, 기후·에너지 산업 등과 같은 녹색산업을 집중 육성, 기후·환경문제 해결은 물론 새로운 성장동력화할 계획이다.

미세먼지 및 수돗물 안전·환경 등에 대한 재정투자로 고성능 필터, 고효율 집진장비, 수질·수량·수압 감지센서 등 녹색산업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핵심 요소기술 개발·실증을 위한 연구개발(R&D) 지원, 중소기업 사업화 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등 올해 총 3693억원 수준의 예산을 녹색산업 중소기업에 지원한다.

재정지원 외에도 우수혁신제품 지정을 통한 공공조달 혜택 제공, 민간 및 정책금융기관을 통한 투·융자 등 녹색금융 혜택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조명래 장관은 “코로나 위기로 전세계 경제가 어렵고 기업활동이 위축된 상황일수록 미래 먹거리에 적극 투자해야 한다”며 “녹색산업 소재·부품·장비 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성 기자 jungsungl@daum.net   

이 기사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에코저널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변형, 무단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사목록]  [인쇄]  [메일로 보내기]  [오탈자 신고]  [글자크기 ] [저장하기]
 
@